본격 니코덕 블로그

Lafir.egloos.com


포토로그


니코니코 게임 실황플레이어 -후지마로(フジマロ)- 니코동

블로그 제목이 니코덕 블로그인데 정체성이 아예 없는 거 같아서 

보는 게임 실황플레이어 소개를 좀 해보려고 합니다.

이름-별명(있으면)-대표작(있으면)- 개인적인 감상 이 순으로 쓸 거고,

제가 원래 게임 실황플레이라는 동영상 카테고리를 랭킹에서 들어가서 

메이져한 사람들만 압니다. 아 이사람 안다 싶은 사람도 있을겁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후지마로(フジマロ)

노예왕

데몬즈소울, 다크소울 1 노예병 플레이



 노예병 플레이가 뭔가 하면 게임 내에서 가장 약한 무기에 속하는 부러진 직검, 직검 자루를 가지고 방어구도 모양새가 노예같은 것만 장착하고 플레이하는 방식입니다.  물론 무기 강화는 하지 않으며 인챈트는 가능합니다. 게임내에서는 송진이라는 아이템으로 인챈트를 합니다. 그래봤자 중후반을 가면 데미지는 낮아져서 그리 쓸모는 없습니다. 물론 안하는 것보단 낫죠.(2->50! 25배 증가!)

 아저씨 게이머라는 말이 딱 어울립니다. 프롬소프트웨어 덕후답게 게임을 즐기면서(죽으면서) 하는 자세가 아주 잘 확립되어 있으며 텅 빈 공간 뒤 상자 용 비늘이 있는 모습을 보며 용이 살던 투기장이었나 하는 프롬식 추리법을 쓰기도 하죠. 그리고 아주 노가다를 좋아합니다. 보스잡으러 가기 전 쉬는 시간에 노가다를 하는 거 같은 플레이들이 많습니다. 롱소드를 상당히 좋아해서 다크소울 1회차는 롱소드를  종류별로 강화해서 사용했습니다.

 목소리는 괜찮은 편이고, 중저음 그런 거 아니고 약간 가벼운 톤이며 절망에 빠졌을 때 하하하하하...하고 웃는 소리가 아주 좋습니다. 심지어는 몇단계로 설치된 함정에 한번씩 빠지면서 기뻐하는 M같은 모습도 보여줍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이 사람의 게임 플레이에서 빛나는 부분은 불굴의 정신입니다. 노예병 플레이라는 이상한 플레이를 한다면 포기할 법도 한데 한 보스에게 300회, 400회씩 싸워서 결국은 승리하죠. 이런 과정들을 모두 지켜볼 수 있다면 당신은 감격의 눈물을 흘릴 지도 모릅니다. 저도 4인의 공왕 도전중에 몇 화동안 데미지 측정하고 이랬었는데 그건 그냥 넘어갔죠. 보스에게 도전한 시간보다 드랍아이템 노가다를 한 시간이 훨씬 길었을 걸로 추정되고, 그래도 거의 7개월에 걸쳐 보스 그윈까지 잡아냅니다. 그리고 죽으면서 기뻐한다는 얘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플레이 자체는 그렇게 잘 하지도 않고 반사신경도 별로 없습니다. 심지어 실황플레이인 만큼 입을 움직이면서 해야 하니 더 어렵습니다. 그러나 도전횟수가 100,200,300회가 넘어가면서 점점 플레이가 안정되고 패턴을 읽게 되어 결국은 보스를 깨게 됩니다. 이런 종류의 카타르시스는 쉽게 느낄 수 없는 것인 만큼, 버틸 수 있다는 자신이 있다면 이 사람의 영상을 한번쯤은 보는 걸 추천합니다.

덧글

  • 샤스라 2014/07/10 11:58 # 삭제 답글

    다크소울 참 좋은 게임이죠 GFWL만 없었으면..........................
  • 라피르 2014/07/10 15:32 #

    후.....더러운 GFWL....왜 인증을 두번받아야되죠 라이브를 왜 깔아야되죠 ㅈㅈ
  • 토우란 2016/10/15 21:38 # 삭제 답글

    맨이터 301전 300패 1승과, 공왕 400전은 정말 감격이었습죠.
  • 라피르 2016/10/16 08:50 #

    공왕때 사실 지겨워서 몇파트 넘겨버렸는데 그리고 다시 보니까 플레이어스킬이 천천히 오르는 게 보여서 더 감동적이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